남성미 넘치는 가성비 남자시계, 카시오 흑새치

가성비 시계의 제왕이라고도 불리며 세계 최고 부자인 빌 게이츠가 착용하고 다니는 시계로도 유명한 카시오 흑새치 시계를 소개해드립니다. 많은 남자분들이 꿈의 다이버 시계로 롤렉스나 오메가를 꼽지만 이런 시계는 매우 비싼 가격으로 구매하기가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역사와 의미가 있는 시계 브랜드이면서도 미니멀하고 완성도 높은 디자인의 시계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카시오 흑새치 시계를 추천해 드립니다.


1. 카시오 브랜드 소개

1946년 설립된 카시오는 일본의 시계 브랜드 회사입니다. 카시오 브랜드가 유명해진 계기는 1980년대부터 강한 충격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어 학생이나 수험생, 사회초년생에게 인기가 있는 초대형 히트작 디지털시계인 G-SHOCK 시리즈를 출시하면서부터입니다. G-SHOCK 시리즈를 출시하면서부터 전자시계 하면 카시오, 카시오 하면 전자시계라는 이미지가 생기게 됩니다.

카시오 G-SHOCK 라인업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출처 : casio >


2. 카시오 흑새치 시계가 특별한 이유

가격

시계를 구매하는 데 있어 고려해야 될 사항은 첫 번째도 브랜드, 두 번째도 브랜드입니다. 구매하고자 하는 시계 브랜드가 어떤 역사와 의미를 가졌는지가 가장 중요한데 카시오 브랜드는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무브먼트의 완성도와 신뢰도가 높은 브랜드로 평가됩니다. 최소한 가격으로 제대로 기능하는 품질의 시계를 구매하려면 카시오가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카시오 MDV106-1AV 다이버 시계
가격 : 86,500원

디자인

케이스 지름은 44mm로 요즘 유행하고 있는 큰 시계 사이즈인데 특유의 러그 디자인 때문에 손목에 올려놓았을 때 부담스러울 정도의 크기라고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쿼츠 시계의 특유 안정감이 있으며 케이스 표면이나 정면, 옆면의 마감이 훌륭합니다. 검은색 베젤과 흰색 인덱스의 블랙앤화이트 조합은 심플하고 미니멀 디자인의 표본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로 깔끔하고 인덱스, 베젤, 시침, 분침, 초침 모두 굉장히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능

대부분 저가 시계에 많이 사용되는 아크릴 유리가 아닌 스크래치에 강한 미네랄 크리스털을 사용했습니다.

ISO의 인증을 받은 정식 다이버 시계는 아니지만 200m까지 방수가 가능합니다. 다이버 시계답게 자신의 잠수 시간을 측정할 수 있도록 회전이 가능한 베젤이 장착되어 있는데 회전 클릭이나 정확도의 퀄리티 베젤은 다른 고가의 다이버 시계들과 비교해서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카시오 흑새치 다이빙 영상

< 출처 : 유튜브 Underwater Watches Underwater >

아쉬운 점

카시오 흑새치 시계는 디자인, 기능이 가격 대비 완벽하다고 할 수 있으나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스트랩 입니다. G-SHOCK과 같은 레진 소재의 스트랩을 사용했는데 시계의 기능이나 디자인을 굉장히 훌륭하게 만들었으나 스트랩의 퀄리티는 약간 당황스러울 정도입니다. 시계 디자인의 완성도가 있어 다양한 시계 스트랩과 호환이 가능하므로 스트랩은 따로 구매해서 교체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시계 스트랩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에 첨부된 쿠팡 시계 스트랩 모음 링크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점 및 상품평

카시오 흑새치 시계의 평점 및 상품평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쿠팡에서 구매하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